아파트 분양 가점제 확실한 소식

공공임대 아파트

이웃님들!

오늘은 부동산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우선 부동산에 대한 최근 소식을 알아보았는데요.


GS건설 ‘용현자이 크레스트’ 본격 분양 나서.

경기도 ‘부동산 문제 해결’ 기본주택 정책 자문위원회 개최.

도시재생뉴딜 청년인턴 모집…“LH·HUG·원 활동 가능”.


관련한 소식들이기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에 쓰는 포스팅 내용들이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APT분양 1순위 조건과 분양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분양을 받기위해서는 아파트에 대한 분양정보를 많이 알아둬야 하는것이 필수 입니다.

먼저 분양우선순위 매물의 주소지에 나의 등본주소이어야 해요.
간단하게 알려드리면 부산이나 대구에 거주하는 자가 서울 아파트 분양 1순위 조건에 해당이 되려면 서울지역에 주소를 옮겨야 하며 1년 이상 거주를 하셔야 합니다.

1 년 미만 거주하더라도 아파트의 선착순 조건과 유사한 조건이면 분양 조건도 입력 할 수 있습니다.

베이스적인 분양 우선순위는 청약통장 납입금액 및 가입기간과 세대주 위주로 분양 순위가 정해지죠.
지역마다 예치금은 조금씩 상이하며 청약통장에 1500만 원 이상 있으면 어느 지역이던 쉽게 1순위 조건에 해당되기도 합니다.


세대원 청약 가능

부동산의 경우에는 조정지역인 청약 또는 투기 과열지역의 경우 또 다르답니다.
투기과열지역이나 청약과열지역은 세대주만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투기나 청약과열지역이 아니면 세대원도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기본 조건은 무주택자 가 기본입니다.

우선순위를 위해서는 주택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야만 혜택을 받을수있습니다.

청약신청 전 약점수가 궁금하다면 포털 검색창에 청약홈 검색 후 청약 가점을 한번 체크해보세요.

아파트를 사는 것보다 분양을 선택하는것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부동산 초보에게 특정 지역의 주택에 대한 시세를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

이런 판단과 흐름을 알수 있는건 오랜 경험에서 나오는 노하우라고 볼수가 있어요.

분양을 해야만 처음부터 오래된 아파트를 선택하는일이 없습니다.

부동산 회사는 원자재 시공 수익 등을 고려하여 분양 가격을 결정하게 됩니다.

따라서 주변의 신축 아파트와 기존 아파트의 가격을 비교하여 합리적인지 판단 할 수 있습니다.

주변시세와 분양가가 유사해야만 분양시기에 어려움 없이 진행이 가능 합니다.

신규 아파트를 선호하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주변 편의시설 하자보수라고 이야기하고 있죠.

오래된 아파트 보고 동일한 전용면적 대비 더좋은 방배치와 방개수 동선에 편리한 구조를 가지고 있어요.


아파트 특별분양

또한 수영장 헬스장 골프장 독서실 어린이집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는 경우도 있죠.

신규아파트와는 다르게 오래된 건물은 문제 소지가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유지보수 비용이 달라지기에 문제죠.
하지만 신축 아파트는 2년간 무상 보증기간이 있기 때문에 하자 발생 건에 대해 마음 편히 요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회초년생의 경우에는 분양 가가 부담되는데요.

갈수록 오르는 부동산 분양가는 너무나 비싸죠.
그런데 분양을 받게 되면 중도금 대출 잔금 대출 등 다양한 대출을 낮은 이율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초기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이면서도 내집마련을 할수있는 기회가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타이밍이 좋다면 많은 이익이 남기도 합니다.

뉴스에서도 자주 나오는 이야기가 바로 부동산 재테크라고 생각하는데요 사실 맞는 일입니다.

오늘의 내용이 유익하면서도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으면 하는 마음인거 아시죠?
힘이되는 좋은글
제가 저기 나가서 노래 한 곳을 부르지 못한다면 어떻게 스스로 음악가라고 말하겠어요?

#임대주택 청약공고
#아파트 청약 구비 서류

 

 

 

더보기

이곳에서 보다 많은정보를 얻을수 있습니다.

일부 글에 제휴링크가 포함될수 있고 파트너스 및 제휴활동으로 소정 수수료를 받을수 있습니다.